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남산타워는 N서울타워라고도 불렸으며 1969년 때에 착공되었으며 1975년도에 준공을 받고 1980년도에 개장이 되었습니다 남산타워의 높이는 236.7㎡이며 서울전경을 다 볼 수 있는 유명명소로 불러주고 있습니다. 남산타워 가려면 우선 대중교통이 편한 곳입니다.
남산타워 가는 방법 알아보기
남사타워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용산동 2가 산 1-3).
문의전화: 02-3455-9277,9288
대중교통이용 시 : 지하철 명동역(4호선) 3번 출구, 충무로역(3호선,4호선) 2번 출구. 동대입구역 6번 출구
남산순환버스 01A번, 또는 01B번.
이 버스를 타면 편의점이 있는 정류장에서 정차하며 여기서 5분 정도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야 정상에 도착합니다. 오르막길이 힘들다면 버스 정류장 오른쪽의 오르막길이 아닌, 왼쪽의 내리막길을 권한다. 약간 내려가다가 남산서울타워로 이어지는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여기로 가면 남산서울타워 하단의 서울타워플라자가 나온다. 여기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남산타워 운영시간 알아보기
남산타워 이용료 알아보기
- 소인(만 4세~만 12세):16,000원
- 성인(13세 이상): 21,000원
- 3세 아동: 무료
남산타워 입장료가 있으면 입장과 케이블카 무료탑승가능하며 온라인상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남산타워 데이트코스총정리
패밀리코스: 한옥마을, 남산공원입구, 남산서울타워, OLED미디어 있으며 남산공원 입구에서부터 시작하여 국립극장까지 이어지는 북측 순환로는 경사가 완만하고 찬찬히 걷기 좋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기분 좋은 산책을 떠나 보세요. 남산 공원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전래동화에서나 볼 듯한 아름다운 한옥마을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민속자료 속 한옥 다섯 채를 이전 및 복원하여 구성된 이곳,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우리 선조들의 삶을 직접 체험해 보십시오. 서울타워 플라자 1층 OLED 터널과, 2층의 OLED 서클, 4층 천장에 설치된 OLED 웨이브 등 다양한 미디어 전시물들을 감상해 보세요. 단청, 불꽃놀이 등 한국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최첨단 미디어 아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커플코스: 남산케이블카, 사랑이 서약, 전망대, 엔그릴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케이블카, 남산 케이블카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합니다. 하늘을 가르며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의 풍경과 서울의 전망을 한눈에 즐겨보세요. 남산서울타워에 여러분의 사랑을 남겨보세요. 남산서울타워 1층, 2층, 4층에 위치한 ‘사랑의 서약’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남산서울타워 벽면에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연인, 가족, 친구끼리 사진을 찍어 사랑과 추억의 메시지를 타워에 남겨주세요. 오래도록 변치 않을 사랑을 약속해 보세요!. 서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남산서울타워 전망대에서 서울의 경관을 감상하세요. 남산에서 가장 높은 곳인 남산서울타워 전망대에서는 360도 스카이뷰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365일 내내 누구나 자유롭게 서울의 전경과 야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1~4F층 테라스도 또 하나의 멋진 볼거리입니다. 까만 밤을 화려하게 수놓은 야경을 바라보며 사랑을 고백해 보십시오. 남산서울타워 꼭대기에 위치한 360도 회전식 레스토랑, 엔 그릴에서 근사한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식사를 즐겨 보세요.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힐링코스: 남산도서관, 사색의 공간, 팔각정, 스타벅스, 이런저런 고민들로 머리가 복잡할 때, 도서관으로 먼저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9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남산도서관은 방대한 소장 자료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각종 전시회, 강연회 등이 상시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마음을 채워줄 책 한 권을 빌려 남산으로 향해 보세요. 남산도서관과 소월시비를 지나, 남산공원길(남측 순환로)을 따라 걸어 올라오세요. 공원길 우측에 자리한 고요한 숲길, ‘사색의 공간’을 천천히 걷다 보면 따뜻한 햇살과 바람소리가 마음을 편하게 합니다. 북적이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작은 여유를 즐겨 보십시오. 남산 팔각정에서 바람을 맞으며 잠시 쉬어가세요. 남산 꼭대기에서 바라본 서울의 드넓은 전경은 답답했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스타벅스 남산서울타워점에서 커피 한 잔과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해 보세요. 가방 속에 챙겨 온 책 한 권에 빠져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테라스에서 바라본 풍경에 잠시 넋을 놓기도 하며 잠깐의 여유로움을 즐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또한 스포츠레저코스는 국립극장, 남산서울타워광장, 남산도서관 있습니다.스포츠 마니아라면 남산 라이딩 & 트레킹 코스에 도전해 보세요! 남산 국립극장(옛 해오름극장) 옆 매표소부터 남산서울타워까지 약 1.8km 정도 이어지는 업힐 코스는 레저 마니아들에게 유명합니다. 오르막이 많으니 페이스를 조절하며 올라가 보시면 서울의 전경을 힐링할 수 있습니다.